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성난 민심’… 진천 주민 5000여명, ‘미군 훈련장 백지화’ 요구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7-04-10 16:56

범군민대책위 대규모 군민 결의대회…국방부에 조성계획 철회 촉구
10일 충북 진천군민 5000여명이 진천읍 백곡천 둔치에서 미군 산악훈련장 조성 철회를 요구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고 있다.(사진제공=진천군청)

충북 진천군민 50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미군 훈련장 조성 반대를 위한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미군 훈련장 저지 진천군 범군민대책위원회는 10일 오후 진천읍 백곡천 둔치에서 미군훈련장 백지화를 촉구하는 군민 결의대회갖고 실력행사에 나섰다.

대책위는 결의문을 통해 "“군민의 요구와 국가 이익에 부합하도록 미군 훈련장 조성 계획의 전면 재검토 하거나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국방부는 미군 훈련장 조성 사업을 추진하면서 군민 의견을 듣기는커녕 비밀리에 부쳤다”며 “일방적 추진에 주민들은 반발하고 대책위를 구성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가사업이지만 주민 의견을 외면하면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국민의 기본권인 행복추구권을 침해하는 행위”라며 “지금이라도 미군 훈련장 조성 계획을 군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주민들의 정당한 요구가 받아들여 지질 않으면 반대 투쟁을 전국적으로 확대내 나가겠다며 ”미군 훈련장 조성 계획이철회될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방부는 진천읍 문봉리와 백곡면 사송리 일원 임야 130여만㎡에 미군의 독도법 훈련장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진천읍 이장단협의회 등 지역 내 50개 단체는 지난 2월 말 '미군 훈련장 저지 범군민대책위원회'를 구성한 후 반대 운동을 벌이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