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합천고·여고 봉사동아리 '같이의 가치' 성금 50만원 기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4-12 20:17

12일 합천군 청소년봉사동아리 ‘같이의 가치’는 합천군청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 청소년봉사동아리 ‘같이의 가치’(회장 전민지, 합천여고 2)는 12일 합천군청(군수 하창환)을 방문해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같이의 가치 착한 행사’라는 주제로 김밥, 떡볶이, 순대 등을 판매하는 일일분식집을 운영한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동아리회장 전민지 양은 “적은 돈이지만 모두 같이 함께하는 좋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하창환 합천군수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할 줄 아는 우리 학생들이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올바르게 잘 성장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미래의 주역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같이의 가치’는 합천고등학교와 합천여자고등학교 재학생 11명으로 구성된 봉사동아리로 지난 2012년에 결성됐다. 매월 노인요양원, 원폭피해자복지회관을 방문해 청소, 빨래 등의 노력봉사와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 주는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또한 벚꽃마라톤대회, 대야문화제 등과 같은 지역행사에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청소년봉사활동에 모범을 보이고 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