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경기도의회 더민주 민생실천위, 소상공인 지원정책 간담회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04-12 21:52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는 12일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 정책 간담회를 실시했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는 12일 경기도 소상공인 지원 정책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 주요 참석자는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민생실천위원회 김현삼(안산7), 도 공정경제과장,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서민경제본부장,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8단체) 등 참여해 활발한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경기도내 소상공인 사업체수는 65만여개, 종사자수가 150만명 수준으로 전국의 22%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도 자영업자의 3년 이상 생존율이 46.8%수준에 불과한 실정이다.

간담회에 참여한 소상공인 단체의 공통된 의견으로 마켓팅 및 홍보의 어려움, 대형 유통업체로 인한 골목상권 위협, 도의 소상공인 지원이 도내 소상공인 사업체수의 2.7% 수준으로 미흡 등 문제점을 지적했다.

간담회를 주관한 김현삼(안산7) 의원은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우리 경제가 지탱할 수 있는 것은 뿌리 역할을 하는 소상공인 덕분"이랴며 "경기도 소상공인이 발전하고 안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간담회를 추진해 실질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