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9월 23일 토요일

닫기
기감 장로회전국연합회, 영성수련회 7월 5일로 결정

실행위원 회의···준비위원장에 박의식 장로 선정

(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준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4월 13일 08시 55분

12일 기독교대한감리회 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이풍구 장로)는 감리회 본부 회의실에서 첫 실행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회의 장면/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 정책 개발과 장정 개정 등 추진키로

- 장로 영성 개발을 위한 교육 과정도 정례화


기독교대한감리회(이하 기감) 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이풍구 장로)가 주최하는 장로부부영성수련회가 오는 7월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 홍천대명 비발디파크에서 개최된다. 또 장로회전국연합회는 장로들의 영성 개발 및 자질 향상을 위해 세미나 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장로총감 발행도 추진한다.

장로회전국연합회는 12일 감리회 본부 회의실에서 이풍구 장로가 회장으로 당선된 후 처음으로 첫 회장단(실행위원) 회의를 개최하고 주요 사안들을 결정했다. 이풍구 회장은 실행위원들의 동의를 얻음에 따라 계획한 사업이 강한 추진력을 얻게 됐다. 기감에는 약 15000여명의 장로가 있고, 장로회전국연합회는 장로들의 연합 단체로서 전국 단위만이 아니라 각 연회별, 지방회별로 조직되어 있으며 영성수련회를 통해 감리회 평신도들에게 큰 영적 영향력을 주어왔다.

첫 실행위원 회의를 연 이풍구 회장은 실행위원들에게 “변화와 혁신으로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장로회를 만들려고 한다. 우리 실행위원들의 협조와 도움을 바란다”고 당부의 인사말을 전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이풍구 장로)는 12일 감리회 본부 회의실에서 첫 실행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회의를 진행하고 있는 이풍구 회장/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이날 32명의 실행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이풍구 장로가 제시한 주요 사업계획을 보면, ▲ 지속적인 평신도 사업 연구 시행 및 영성회복 운동-장로회전국연합회 발전을 위한 연구 및 포럼 등 개최 ▲ 사회사업 지원 및 봉사활동 적극 참여 ▲ 장로신문 발행 ▲ 장로부부 영성수련회 ▲ 영성 개발 및 자질 향상을 위한 세미나 과정 개설 ▲ 장로총감 발행 ▲ 교리와 장정 및 장로회전국연합회 회칙 개정 추진 ▲ 자랑스러운 장로대상 시상 등이다.

실행위원은 평신도 사업 연구 시행 및 정책 개발, 장정 및 회칙 개정 추진, 장로 총감 출판을 위해서 각각 특별위원회와 위원장을 두기로 하고, 정책개발특별위원장에는 석종흠 장로, 장정 및 회칙개정 특별위원장에는 염영식 장로, 장로총감 출판위원장에는 안종협 장로를 선정했다.

영성 개발 및 자질 향상을 위한 세미나와 관련해 이풍구 회장은 “감리회 본부 연수원과 교육일정 및 과정을 협의해 평신도 지도자 리더십 아카데미를 개설하려고 한다”며 “장로들이 품위있는 장로, 품격있는 장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장로들도 계속 공부를 해서 수준을 높이자는 의도로 교육을 계속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계획을 설명했다. 장로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교육을 수료한 장로들에 대해서는 수료증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특전을 줄 계획이다.

이외에도 실행위원은 영성수련회를 위한 준비위원장에 서울연회 회장인 박의식 장로를 결정했다. 박의식 장로는 “준비위원장에 추천을 받고 많은 기도를 통해 수락하기로 했었다”며 “재정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대문상권 27개 회사에 얘기해서 바자회를 개최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많은 도와주셔서 ‘영성수련회는 이렇게 하는 것이다’는 확신하는 계기를 만들어주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이풍구 장로)는 12일 감리회 본부 회의실에서 첫 실행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영성수련회 준비위원장으로 선정된 박의식 장로/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장로회전국연합회는 이외에도 조직의 활성화 및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각 연회연합회장 및 실행위원 간담회를 정례화하고 내년 10월까지 연회별로 순회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첫 실행위원 날짜인 5월 2일~3일에는 서울연회 주최로 워크샵을 병행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또 실행위원은 장학사업과 각 연회연합회 사업지원 및 교류, 장로 25년 근속회원 표창, 장로신문 제작(연 2회) 등에 대해서도 결의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개회 예배에서는 서울연회 강승진 감독이 ‘네 영혼을 만족케 하리라’(사 58:9~12)는 말씀을 전하며 “오늘 회의에서 멍에와 손가락질과 허망한 말을 제외하고 주님의 말만 하시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란다”며 “여러분이 세운 이풍구 회장을 중심으로 큰 일, 아름다운 일, 소문난 일을 이루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장로회전국연합회(회장 이풍구 장로)는 12일 감리회 본부 회의실에서 첫 실행위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은 회의를 마치고 기념 촬영한 장면/아시아뉴스통신=김형준 기자

또 연회 회장단이 연회별로 모두 확정되어 전국 20대 회장인 이풍구 장로와 함께 손발을 맞추게 됐다. 장로회 연회별 회장 및 총무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전국 : 회장 이풍구 장로, 총무 전기형 장로, 서기 김명동 장로, 회계 전원일 장로
► 서울연회 : 회장 박의식 장로, 총무 이석구 장로
► 서울남연회 : 회장 김현용 장로, 총무 김승호 장로
► 경기연회 : 회장 차재천 장로, 총무 한명석 장로
► 중앙연회 : 회장 강남석 장로, 총무 정동진 장로
► 동부연회 : 회장 김기기 장로, 총무 박병철 장로
► 충북연회 : 회장 강석만 장로, 총무 이작민 장로
► 남부연회 : 회장 김광순 장로, 총무 이영복 장로
► 충청연회 : 회장 이연수 장로, 총무 박웅열 장로
► 삼남연회 : 회장 최재환 장로, 총무 하옥산 장로
► 호남선교연회 : 회장 이승만 장로, 총무 김정만 장로
► 전국 감사 : 김용옥 장로, 이홍종 장로
► 실행위원 : 서울연회 장현철 장로, 서울남연회 조찬웅 장로, 중부연회 서재필 장로, 중앙연회 최정식 장로, 동부연회 송병조 장로, 충청연회 이남진 장로, 충북연회 최상열 장로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