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순천시, 어린이 대상 오픈 시장실 운영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유성진기자 송고시간 2017-04-13 16:30

친근한 시청, 소통하는 시청 만들기 앞장
순천시 오픈 시장실 및 시청 견학프로그램 모습.(사진제공=순천시청)

전남 순천시는 이달 13일 관내 현대유치원 어린이 21명을 시청으로 초청해 금년도 첫 번째 ‘오픈 시장실 및 시청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순천시가 어린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희망을 갖게 하는 친근한 시청, 소통하는 시청을 만들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시정 홍보 영상물을 시청하고, 시장실, 순천시의회, 종합민원실, 종합관제센터 등을 견학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종합관제센터에서는 유치원 인근 CCTV 찾기, CCTV 작동과 비상벨 체험, 화재 시 소화기 사용 등을 체험하며 즐거움을 나타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시장실 의자에 앉아 보니 시장이 된 것 같아 좋았다. 관제센터에서 우리 유치원이 화면에 나오는 것이 신기했고, 소화기도 직접 체험해 보니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오픈 시장실 및 시청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시청을 친근하게 여기고, 미래의 꿈을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종합관제센터 견학을 통해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운영하며, 상반기(4월 ~ 6월), 하반기(9월~11월)로 나뉘어 진행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