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관세청, 최순실 의혹 관련 자체조사 묵인·방조 '의혹'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7-04-13 17:09

김종민 의원, 관세청 4개월째 침묵...의혹 당사자 명예퇴직
관세청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최순실과 고영태의 면세점 선정과 인사개입 의혹에 대해 관세청이 관련 간부들에 대한 자체조사도 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13일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기획재정위원회, 논산·계룡·금산)에 따르면 관세청은 최순실과 고영태의 면세점 선정 및 인사개입 의혹에 대해 “자체적으로 사실 확인이 곤란하고, 검찰 수사 결과가 나오면 조치를 취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최순실·고영태 관세청 개입 의혹으로 언급된 간부 중 2명은 인사개입 건으로 검찰 조사를 받았고 1명은 면세점 선정 건으로 감사원 조사를 받은 상태다.

하지만 이와 유사한 사례가 있는 외교부의 경우, 지난해 12월 칠레 성추문 참사관을 국내로 소환해 자체조사후 검찰에 고발 조치를 취한 바 있다.

반면 관세청은 의혹이 불거진 김대섭 前세관장을 대기발령하지 않고 명예퇴직 처리해 사실상 인사청탁 의혹에 대한 묵인내지 방조나 다름없다는 게 김 의원의 설명이다.

김종민 의원은 “희대의 국정농단 사건이 발생했고 그 가운데 관세청이 있는데, 관세청은 아무런 자정노력이 없다”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고, 성실하게 일하는 다른 직원들의 사기를 위해서라도 관세청은 선제적으로 엄정한 자체조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