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4-14 16:30

14일 경북 영양군 장애인단체협의회가 영양군민회관에서 제37회 영양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영양군청)

경북 영양군 장애인단체협의회가 14일 '장애인의 날'을 앞두고 영양군민회관에서 제37회 영양군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로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장애인의 재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장애인단체 및 기관 등 6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와 장애인을 위해 헌신 노력하는 봉사자 등 모두 24명에게 표창과 공로패를 수여했다.

기념식에 앞서 경북 나누리 예술단, 경안합기도 시범, 경북행복재활원 공연단 등이 식전 축하공연을 펼쳤다.

오도창 부군수는 축사에서 "매년 장애인의 날을 정해 기념하는 것은 장애인의 자립의지를 북돋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없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의미가 있다"며 "이 자리를 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모두 함께하는 사회를 앞당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양군 장애인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올해는 장애인차별금지법이 제정된 지 10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라며 "장애인의 자립과 돌봄을 위해 장애인단체 및 기관들이 장애인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