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YTN사이언스 ‘한국사탐’ 이순신 장군 ‘백의종군’ 편 방송! 주목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현기자 송고시간 2017-04-19 10:13

YTN사이언스 한국사탐 MC 권영찬./아시아뉴스통신DB

개그맨 출신 권영찬 교수가 다양한 강연 활동과 함께, 역사를 재조명 하며, 현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올바른 역사관과 우리과학의 뛰어난 역사에 대해서 전하는 YTN사이언스 ‘한국사, 탐’의 MC로 발탁이 되며, 지난 12일 ‘이순신 장군 2편, 백의종군’ 편이 방송이 되며 큰 주목을 받았다.

YTN사이언스 <한국사, 탐>(연출 임호진, 김연찬, 최아람)은 기존의 내용인 역사와 과학의 측면에 기행을 더해 전문가와 함께 역사의 현장을 둘러본다. 또한 과학적 요소를 배가해 역사 속에 담긴 선조들의 지혜와 과학적 우수성을 밝혀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5일 봄 개편 후 첫 방송을 탄 <한국사, 탐> 임진왜란 1부에서는 1592년 조선을 뒤흔들었던 임진왜란에 대해 재조명하였다. 한산도대첩에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이 펼쳤던 학익진 전술과 전쟁 당시 이용되었던 전함을 통해 당시 과학 기술을 알아보며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 12일 방영되는 2부는 1597년 정유재란 직후부터 명량대첩까지의 과정과 전략을 추적한다. 이순신이 백의종군을 했던 자취를 통해 전쟁 당시의 상황을 추리해보고, 명량해전 승리를 이끌었던 전략을 과학적으로 재조명한다.

여기에 기행적 요소를 더해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인 권영찬 씨가 MC를 맡으며, 한산도 대첩의 현장인 통영, 그리고 이순신 장군의 조선수군 재건로를 따라가 보며 가슴 아픈 역사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역사과학 다큐멘터리인 YTN사이언스 <한국사, 탐>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에 방영이 되며, 재방송과 함께 유튜브나 YTN사이언스 홈페이지에서 다시 보기로 시청할수 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과정에서 박사학위를 받으며 사회와 문화가 개인에게 미치는 과정을 연구하고 있다.

YTN사이언스 <한국사, 탐>의 새로운 MC를 맡은 권영찬 교수는 “두번째 녹화를 진행하며, 이순신 장군의 백의종군 길을 따라가며, 가슴이 뭉클했다”고 전했다. 역사전문가의 이야기를 들으며 “당시 이순신장군과 같은 충신이 없었다면, 지금의 한국역사는 없었을지도 모른다”는 해설과 함께 “갖은 고난을 겪고도 변치 않은 나라사랑에 대한 마음을 가슴속에 새기게 되었다”고 전했다.

권 교수는 “30대와 40대, 50대에 바라본 설악산의 모습이 제각기 틀리듯이, 나이 50세에 찾은 이순신 장군의 백의종군 길과 함께 통영과 해남 촬영지에서 얻은 감동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스타강사로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YTN사이언스 <한국사, 탐>’에서 얻은 역사의 교훈과 한국의 오랜 과학의 역사를 현재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의 강연에 접목을 시켜 역사에 대한 새로운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권 교수는 최근에는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주부들과 여성들을 대상으로 백화점 아카데미와 여성 CEO들을 대상으로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아내가 행복하면 가정의 행복지수가 올라간다!’, ‘엄마가 웃으면 아이도 성적이 웃어요!’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최일구 MBC 전 앵커, 아주대 김경일 심리학 교수,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앤디황 교수, 박혜영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전문가 등 3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를 발굴해 내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유명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