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조달청, 유망 창업기업 공공판로지원 MOU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7-04-19 16:02

벤처나라 활용, 도내 유망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 판로 확대
경기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이 조달청의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플랫폼 ‘벤처나라’를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와 정양호 조달청장은 19일 오후 3시 30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벤처.창업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경기도-조달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조달청의 벤처나라를 활용, 경기지역 벤처·창업기업들의 공공조달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우수한 벤처·창업기원 상품을 적극 발굴해 조달청에 추천하고, 조달청은 경기도가 추천한 상품에 대해 소정의 심사절차를 걸쳐 벤처나라에 등록하게 된다.

'벤처나라'는 기술·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구축·운영하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그동안 벤처나라 등록을 위해서는 조달청, 미래부, 산업부, 중소기업청 등 유관 중앙부처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가능했으나,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경기도에서도 유망 벤처·창업기업을 발굴·추천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벤처나라에 등록된 도내 기업들은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벤처창업혁신조달품 지정서 및 인증마크를 부여받게 되고, 전국 공공기관(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들의 우선구매 권고대상이 된다.

또한, 입찰참가자격 등록, 물품목록번호 등록, 대금 지급 및 검사 검수요청 등 정부조달 입찰·계약에 필수적인 절차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전 과정을 조달청 전담직원이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이 밖에도 나라장터 엑스포 등 각종 전시회 및 설명회 참가, 언론매체를 활용한 기획홍보 기회 제공 등 판촉 활동도 지원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