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4월 25일 화요일

닫기
2%대 최저금리 은행 어디?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둘러야

(아시아뉴스통신=박여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4월 20일 00시 00분

 
(사진제공 = 아시아뉴스통신DB)


금리 상승기에는 빚을 줄여 이자 부담을 낮춰야 한다는 건 알지만, 이자와 함께 원금을 분할하여 상환한다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니며, 목돈이 생겨도 중도상환수수료 때문에 원금 상환을 미루기도 한다.
 
이자 부담을 낮출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시중은행 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리더뱅크’ (홈페이지: http://leader-bank.com) (대표전화: 02-6929-2243) 의 도움을 받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금융사에 따라 1년 단위로 대출금의 10%까지, 혹은 3년 이내에 대출금의 20~50%까지 중도상환수수료 없이도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는 중도위약금 면제 조건이란 것이 있다. 만약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이를 통해 빚 규모를 줄이는 게 좋으며, 대출상담이나 대출서류 작성시 이런 내용을 못 들었다면 반드시 이런 조건이 있는지 되물어 봐야 한다.
 
여러 금융권에서 돈을 빌린 다중 채무자라면 빚을 갚을 때에도 순서가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카드론과 현금서비스 등 제2금융권 대출 등 금리가 높은 대출부터 갚는 게 좋다. 은행권 대출만 있다면 ‘마이너스 대출’ 로 불리는 신용한도대출 등 신용대출이 담보대출보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높은 만큼 상환 1순위에 둬야 한다. 금리가 같다면 대출금이 적은 것, 만기가 가장 빠른 순으로 갚는 게 요령이다.
 
현재 리더뱅크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은 최저 연 2.6%부터로, 2%대 금리가 가능한 시중에서 유일한 은행 상품이다. 다만, 개인별로 우대조건에 따라 이율이 변동될 수 있는 만큼 대출을 받기 전에 은행별로 대출상품을 충분히 비교하고 최적의 대출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지만 일일이 은행상담을 받는 일은 시간적으로 소비도 많이 되고 번거롭기 때문에 최근 들어 금리비교사이트를 통해 금융전문가들과 무료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성행하고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리더뱅크’ (홈페이지: http://leader-bank.com) (대표전화: 02-6929-2243) 관계자는 “최근엔 어느 은행, 어느 지점을 선택하는지에 따라서 이율이 많게는 1%까지도 차이 나기 때문에 반드시 여러 은행의 조건을 비교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다만 이제는 리더뱅크 사이트를 통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각 은행의 조건을 더 빠르고, 더 정확하고, 더 편리하게 알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리더뱅크’ 는 누구나 60여명의 금융전문가를 통해 1금융권(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한국SC제일은행, KEB하나은행, 외환은행, 한국씨티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 시중은행 주택 아파트담보대출한도와 우대금리를 비롯하여 보험사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교보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삼성화재보험, 삼성생명보험, 흥국생명보험, 흥국화재보험, 농협생명보험, 농협손해보험, 동부화재보험, 현대해상보험, 신한생명보험, 현대라이프생명보험, 롯데손해보험보험, 메리츠화재보험,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생명보험 등)을 비롯하여 2금융권(현대캐피탈, 신한캐피탈, 아주캐피탈, 우리캐피탈, BS캐피탈, IBK캐피탈, SC캐피탈, NH캐피탈, 상호저축은행, 수협, 신협, 단위농협, 새마을금고 등) 대출의 ‘부동산담보대출금리비교’ ‘전세자금대출조건’ ‘주택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한도비교’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조건비교’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한도’ ‘전세퇴거자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캐피탈 및 저축은행담보대출’ ‘개인사업자아파트담보대출’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후순위아파트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집담보대출금리’ ‘경락잔금대출’ ‘보금자리론 대출’ ‘MI대출’ ‘주택매매잔금대출’ ‘빌라담보대출’ ‘단독주택담보대출’ ‘주상복합아파트담보대출’ ‘다가구담보대출’ ‘다세대담보대출’ ‘주거용오피스텔담보대출 한도 금리 조건’ ‘상가대출’ ‘신용불량자담보대출’ ‘연체자담보대출’ ‘저신용자담보대출’ ‘8등급,9등급,10등급담보대출’ ‘경매취하자금대출’ ‘무직자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대출’ ‘신혼부부대출’ ‘보금자리론대출’ ‘디딤돌대출’ ‘ 교회담보대출’ ‘모텔담보대출’ ‘추가 후순위 담보대출’ ‘저금리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MCI(모기지신용보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부담비율), 근저당설정, 질권설정과 같은 대출용어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을 알려주며, CD금리, 코픽스(COFIX)금리, 금융채금리, 국고채금리와 같은 기준금리와 은행별 가산금리에 대한 안내, 그리고 적격대출,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장기고정금리, 변동금리, 혼합형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거치기간, 주택담보대출 거치기간,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대출상품과 대출조건, 대출서류, 진행절차, 대출계약철회권에 관한 상담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와 한도에 대한 맞춤형금리진단 및 무료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금과 같이 보금자리론대출과 아낌e보금자리론 등이 사실상 중단 된 상황에서는 금리비교사이트의 활용이 중요해졌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진단을 해볼 수 있는 ‘리더뱅크’ 의 대출 진행절차는 이렇다.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접수를 남기면 담당자 배정 후 간단한 기본사항을 체크하고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안내 해준다. 이렇게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아파트담보대출 및 주택담보대출시 필요 서류 : 신분증, 인감도장, 전입세대열람원,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원초본, 소득관련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납부확인서, 신용카드사용내역서)
 
더 자세한 사항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리더뱅크’ 에서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