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다 함께 어울려요" 충남도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 축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하동길기자 송고시간 2017-04-20 15:26

20일 충남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희망충남 어울림 축제’가 열렸다.(사진제공=충남도청)

제37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과 장애인 주간을 맞아 충남도 내 12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지역사회 화합의 장이 열렸다.
 
충남도는 20일 부여국민체육센터에서 ‘희망충남 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

도가 후원하고 충남지체장애인협회가 주관한 이날 축제는 안희정 지사와 도내 장애인단체 회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3000여명이 참석했다.

축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1부 기념행사와 2부 어울림 축제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행사에서는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충남도 모범 장애인상 시상, 감사패 수여 등이 진행됐다.
 
특히 장애를 딛고 같은 동료 장애인들을 위해 봉사하는 등 사회적 활동을 한 공로로 충남도 모범 장애인 대상 1명과 모범 장애인상 14명이 표창을 받았다.
 
이어 2부에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도내 각 시·군을 대표해 기량을 겨루는 가요제가 진행돼 참가자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생산품 전시·홍보와 장애인관련 각종 민원, 법률, 인권, 구인구직, 구강검진, 장애인보장구A/S 부스를 설치·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렸다.
 
안희정 지사는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벗겨내기 위해 더 좋은 정책을 만들고 장애인 자립·자활을 돕기 위해 장애인 일자리와 경제활동 보장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