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 강남삼성신경외과 원장 박형수, "건강한 척추 바른자세에서 나옵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일수기자 송고시간 2017-04-20 18:16

강남삼성신경외과 박형수 대표원장.(사진제공=강남삼성신경외과)

[앵커멘트] 대부분의 사람들은 허리디스크가 노화로 찾아오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무직 또는 학생들에게도 찾아올 수 있다고 합니다. 

고질적으로 허리 통증이 있어 대수롭지 않게 볼 수 있겠지만 허리에 자잘한 통증이 느껴지고 이것이 오래 지속되어 악화된다면 허리디스콜 이어질 수 있기에 주의해야하는데요.

허리디스크는 어떤 증상을 보이며 어떤 관리를 해야 하는지 강남허리디스크 전문 병원 강남삼성신경외과 박형수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Q: 허리디스크는 어떤 증상을 보이나요?
A: 가장 흔히 느끼는 허리 통증은 허리를 굽힐 때와 앉아 있을 때 허리가 눌리고 쑤시는 통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허리뿐만 아니라 다리까지 당기고 아픈 증상이 있기에 이러한 통증을 겪고 있는가도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다리가 무감각해질 수 있으며 다리가 쇠약해지기 때문에 보행장애가 올 수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Q: 무서운 질환인데요 어떻게 하면 예방을 할 수 있을까요?
A: 급격하게 신체를 움직여야 하는 경우 충분한 스트레칭을 시행하고 구부정한 자세나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자세들은 되도록 피하셔야합니다. 평소 바른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Q: 허리디스크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디스크의 정도에 따라 치료법이 각기 다릅니다 최근에는 수술을 하지 않고 허리디스크를 치료법들이 생겼는데요.

그 중 하나가 수핵 성형술로 디스크가 파열되지 않은 경우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핵성형술은 국소마취 하에 1mm 정도의 가는 관을 디스크 부위에 삽입한 후 고주파열이나 플라즈마를 발생해 터져 나온 디스크를 제거하는 시술로 약 20분 정도 짧고 간편해 입원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며 당뇨병과 고혈압 환자들이나 고령자까지도 무리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입니다.

Q: 허리디스크 치료를 수술없이 모두 치료 할 수 있는 건가요?
A: 경우에 따라서 디스크가 터지거나 혹은 증상이 매우 심각한 경우에는 수술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허리의 상태를 검사하고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리디스크가 의심이 된다하면 병원을 내원해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평소 바른 자세와 습관이 건강한 허리를 만듭니다 장시간 앉아있는 직장인들과 학생들경우 틈틈히 허리, 목 등 스트레칭을 통해 건강한 허리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