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6월 22일 목요일

닫기
속초해경, 강원서핑연합회 업무협약 간담회 추진

강원서핑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로 서핑레저활동 안전관리 강화

(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4월 20일 18시 03분

20일 속초해양경비안전서(서장 임명길)는 이승대 강원서핑연합회 회장 등 민간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속초해경서 2층 회의실에서 최근 동해안 서핑레저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안전한 수상레저문화 정착을 위한 강원서핑연합회와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속초해양경비안전서)

속초해양경비안전서(서장 임명길)는 이승대 강원서핑연합회 회장 등 민간 관계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속초해경서 2층 회의실에서 최근 동해안 서핑레저활동 인구 증가에 따른 안전한 수상레저문화 정착을 위한 강원서핑연합회와업무협약 간담회를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속초해경과 강원서핑연합회간 업무협약 체결, 해경안전센터와 서핑업체 정보공유, 해경 서핑안전관리요원 양성 협조, 강원서핑연합회원 민간해양구조대 위촉, 성수기 서핑안전관리, 이용객 통계관리 등 민․관 교류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속초해경서 관할 내 서핑 사업장은 총 46개소(고성 5, 양양 40, 강릉 1)가 등록돼 있으며 전국적인 서핑인구는 지속 증가 중으로 안전관리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서핑인구는 2014년 3만여명, 2015년 3만5000여명, 2016년 4만여명(전국, 대한서핑협회 자료)으로 지속 증가 추세이며, 서핑 특성상 파도를 이용한 레저활동으로 5월에서 10월까지 집중적으로 이용객이 몰려있다.
 
지난 2014년 7월에는 동산해변에서 보드리쉬((board leash,서프보드와 발목을 연결하여 주는 장비)미착용으로 서핑활동 중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등 지난 3년간 총 4건의 6명 서핑사고 발생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속초해경은 강원서핑연합회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서핑안전관리에 대책을 마련하는 한편 서핑안전관리요원을 양성하는 등 적극적으로 서핑 레저사고 예방에 앞장설 방침이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강원서핑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협력체제를 강화하고 건전한 서핑레저활동 정착과 수상레저사고를 예방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