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연수서, 어머니 폴리스 발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20 22:28

20일 인천연수구청장실에서 연수구, 연수경찰서, 인천동부교육지원청 3개기관 기관장들이 어머니 폴리스 발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연수경찰서)

인천연수경찰서(서장 김철우)가 20일 연수구청장실에서 연수구청장, 연수경찰서장, 인천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3개 기관 기관장이 모여 어머니 폴리스 발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 최초로 지자체와 교육기관이 함께하는 이날 업무협약은 다음달 발대 예정인 어머니 폴리스의 효율적 운영과 아동의 안전을 지키는 현장에서의 파수꾼으로 민·관·경이 함께하는 협력치안의 표본이 될 것 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게 했다.

어머니 폴리스는 학교폭력과 학교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범죄와 위해 환경으로부터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등·하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비롯해 취약시간대 교내·외 순찰활동 등 범죄예방 활동을 벌이며 행복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3개 기관이 합동으로 구성하게 됐다.

김철우 연수서장은 “현재 경찰서에서 운영 중인 연수구 아동안전 네트워크(연·아·네), 아동안전 전문 대응팀과 아동안전지킴이집 등 어머니 폴리스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사회적 약자인 아동·여성보호에도 앞장서는 등 아동이 안전하게 학교를 다니고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으로 범죄로부터 안전한 연수구 건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