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5월 27일 토요일

닫기
경기도일자리재단, 뿌리산업 전문인력 양성 업무협약 체결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공동훈련센터’ 지정 추진

(아시아뉴스통신=김정수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4월 21일 09시 23분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1일 시흥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과 '금형 등 뿌리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에 따라 시흥시는 교통 편의 시설을 제공하고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교육시설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을 제공하게 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사출·프레스 금형 설계 기술자, 금형고속가공기술자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양성된 전문인력들이 인력난을 겪고 있는 도내 영세 중소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금형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6월부터 본격 시작되는 교육에 앞서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은 지난 18일부터 참여 기업과 교육인원을 파악하기 위한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수요조사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조사대상은 도내 금형 분야 중소기업 268개사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회원사 550개사 등 총 818개사다.

지역·산업 맞춤형 공동훈련센터는 지역내 영세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취업연계까지 지원하는 기관이다.

연 교육인원 600명, 참여 협약기업 300개사 이상일 경우 고용노동부의 심의를 거쳐 지정 될 수 있다.

한편, 이날 협약식 후 준공식을 가진 한국금형기술교육원은 시흥시 정왕동에 소재하고 있으며, 총 부지 3천평, 건물 1736평에 본관동, 실습동, 기숙사동 등 3개 동으로 이뤄져 있다.

본관동에는 설계과정 등 이론교육이 이루어지는 교육실과 운영실, 실습동에는 자동화 설비 및 가공설비 실습기자재실 등 현대식 금형장비실이 위치해 있다. 5개 층으로 이루어진 기숙사동은 100여명의 교육훈련생을 동시 수용 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