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5월 24일 수요일

닫기
(기고)‘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를 아시나요?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4월 21일 12시 21분

안현국 강원 정선경찰서 생활안전계장.(사진제공=정선경찰서)

여성이나 힘이 약한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한 범죄 혹은 성범죄 등으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는 것이 현실이라면 수집할 수 있는 정보를 미리 미리 확인해두고 참고하는 것은 어떨까! 이런 경우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성범죄자 알림e' 서비스이다.

‘성범죄자 알림e'에서는 성범죄자의 신상정보와 성폭력범죄 예방을 위한 각종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내 주변의 위험요소를 쉽게 알 수 있다.

열람할 수 있는 정보는 성범죄자의 성명, 나이, 사진, 신체정보, 주민등록상 주소 및 실제 거주지, 성범죄 전과, 전자장치 부착여부 등이다.

열람방법은 사용자인증(휴대폰, 주민번호, 공인인증서, I-PIN)을 거친 후 성범죄자 찾아보기를 통해 신상정보를 열람하며 지도 또는 조건검색으로 전국 시도․시군구․읍면동별 성범죄자를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성범죄 인터넷 공개대상은 모든 성범죄자가 아닌 아동․청소년 및 성인대상으로 성범죄를 저지르고 법원으로부터 유죄판결을 받은 신상정보 등록대상자중 인터넷 공개명령을 받은 자에 한해 공개된다.

또 인터넷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성범죄자의 신상정보 확인이 가능해졌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play스토어 등에서 ‘성범죄자 알림e’ 어플를 다운받아 설치 후 인터넷과 같은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하면 된다.

‘성범죄자 알림e’ 어플은 지도나 이름 등으로 검색이 간편해졌고 스마트폰 알람 설정 기능도 있어 현위치 기준 성범죄자 거주여부를 메시지로 알려줄 수 있게 되었다.

단 성범죄자의 현재 위치정보는 확인할 수 없다.

‘성범죄 알림e' 서비스로 성범죄 예방, 피해자 지원 안내와 안심귀가 서비스 등의 유용한 정보를 활용해 보자.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