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해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웃돕기성금 기탁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4-21 14:56

21일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진해지회가 어려운 이웃에 지원해 달라며 임인한 진해구청장(가운데)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진해지회(회장 최선자)는 21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진해구(구청장 임인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자원봉사회원 200여명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열린 ‘제55회 진해군항제’ 기간 소고기국밥, 잔치국수, 파전 등 먹거리장터 운영하면서 얻은 수익금이다.

진해구는 기탁 받은 성금을 저소득 아동들이 사회 진출 시 자립지원을 위해 매달 적립하는 ‘디딤씨앗통장’에 후원할 계획이다.

임인한 구청장은 “해마다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 줘서 감사드린다”며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이 되듯이 앞으로도 어머니의 마음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해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진해지회는 해마다 저소득가정을 돕기 위해 김장김치 나눔, 목욕봉사, 밑반찬 지원, 마을 환경정비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해군교육사령부 신병교육 수료식에도 적극 참여해, 음료제공 봉사활동을 펼치며, 창원시민들의 염원인 ‘광역시 승격’ 홍보도 적극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