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은행, 홍채인식 복합인증 이체 서비스 도입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4-21 15:41

대구지역 지점 5곳에 삼성 갤럭시S8 체험존 운영
DGB대구은행은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바이오 복합인증 이체 서비스'를 실시한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행장 박인규)은 삼성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삼성패스의 지문, 홍채 복합인증으로 계좌이체가 가능한 '바이오 복합인증 이체 서비스'를 삼성 갤럭시 S8, 갤럭시 S8+ 출시일인 21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안카드나 OTP, 비밀번호와 공인인증서 제출 없이 지문, 홍채 인증만으로 1회 30만원, 1일 100만원까지 계좌이체가 가능하다. 바이오 복합인증 방식은 보안에 강점을 지닌 생체인증 방식으로, 고객 금융자산 보호에 탁월하다는 강점을 가진다.

DGB대구은행은 지난 2월 스마트폰뱅킹에서 지문 인증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으며, 향후 바이오 인증을 인터넷뱅킹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바이오 기반 뱅킹 서비스의 편리함을 알리기 위해 바이오 복합인증 이체 서비스 체험존을 삼성전자와 공동 운영한다. 체험존이 마련된 곳은 대구지역 5개 DGB대구은행 지점으로, 동성로지점 등 5개 영업점에 체험존이 마련됐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바이오 인증을 통한 전자금융 서비스를 확대하고, 뱅킹 서비스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인증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