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4월 20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성인 10명중 4명이 경험하는 말초 혈관질환 뷰티

[=아시아뉴스통신] 손상우기자 송고시간 2017-04-21 17:59

자료사진

20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시사교양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작가 권하정 이창희?연출 이은복 김문성)에서는 정맥순환 장애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소개했다.
 
혈관은 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을 온몸으로 운반하고, 다시 심장으로 되돌려 보내는 역할을 한다. 혈관은 크게 동맥, 정맥, 모세혈관으로 나누어지는데,. “심장에서 동맥을 통해 피가 이동할 때 동맥의 압력은 보통 120정도이지만, 정맥은 압력이 15 정도라고 한다. 또한 동맥은 정맥에 비해 혈관이 두꺼우며 탄력이 강하다.
 
하지만 정맥은 혈관이 얇지만 온몸의 피 2/3를 보유하고 있다가 심장으로 보내는 역할을 해서 그만큼 중요하다고 한다. “라는 내용으로 정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말초혈관질환은 성인 10명 중 4명이 경험할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말초혈관질환이란 동맥경화나 혈전 등에 의해서 하지 근육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이다.” 라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또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 정맥순환장애 사례도 나왔다.
정맥순환장애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과 정맥순환장애에 도움이 되는 일반의약품 정맥순환장애 개선제도 나왔다.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이 콜라겐 합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관 탄력을 유지해 주어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정맥순환장애 개선제로서 주목을 받고 있는 동국제약 ‘센시아’는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의 효능이 있다.
 
방송이  끝난 후 한 국내 뷰티 커뮤니티 카페에서는 “오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보셨나요?” 라는 제목으로 게시글과 후기글들이 올라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