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봄 여행주간 '대구는 재밌다' 운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4-24 21:53

'대구는 재밌다' 포스터.(자료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오는 29일부터 16일간 운영되는 '봄 여행주간'에 대구여행객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각종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대구는 재밌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광석길 공연장에서는 여행주간 토크콘서트를 열고, 금호강 하중도 유채꽃과 청보리밭에서는 폴라로이드사진 촬영, 꽃머리띠 증정, 마술쇼, 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달성군 마비정벽화마을에서는 가족벽화 그리기와 닭싸움 등의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상화 고택 등 근대골목에서는 근대복장 체험(50% 할인)과 최초의 여류비행사 권기옥 포토존을 운영하고, 청사초롱 들고 해설사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으면서 근대골목을 걷는 야경투어를 진행한다.

약령시 기념품전시판매장 지하 청춘살롱에서는 한방수제맥주 시음, 사상체질 체험 등 다양한 한방체험을 할 수 있다. 금계국으로 노랗게 물든 불로고분군 일대에서는 오는 5월13일 걷기축제가 열린다.

특히 이번 여행주간에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범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신개념 시티투어 버스 프로그램인 '더 플레이 버스'도 만나볼 수 있다.

김광석콘텐츠 투어버스 '더 플레이 버스'는 오는 28일부터 6월17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6시부터 1시간 무료로 운행된다. 차량 안에서 퍼포먼스와 음악공연을 즐길 수 있으며, 홈페이지(theplaybus.modoo.at/)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또한 지역의 20개 추천 관광지 중 3곳 이상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찍어 관광안내소를 방문하면 선착순 5000명에게 여행주간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음식, 숙박업소 등 170여개 지역업체에서 10~50%의 여행주간 특별할인도 제공한다.

여행주간 상세 프로그램은 대구관광 공식블로그 '제멋대로 대구로드'와 대구관광 홈페이지(tour.daegu.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문화관광해설사부스나 관광안내소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여행주간을 맞아 대구를 찾는 방문객과 시민들이 지역 관광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많이 만드시길 바라며, 사드 배치에 따른 중국 관광객 감소로 침체된 지역관광업계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