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강진군 ‘봄 여행주간’ 여행도 하고 선물도 받자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김주호기자 송고시간 2017-04-25 14:51

4월29일 ~ 5월14일 봄나들이·감성체험·농특산물 판매 등 이벤트 풍성
전남 강진군이 봄을 맞아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체험 중심의 여행프로그램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강진군은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16일간 ‘찬란한 봄날, 강진에서 놀자!’를 주제로 봄 여행주간 행사를 갖는다. 핵심 테마로 봄나들이, 감성체험행사, 농특산물 판매, 경품 이벤트를 내세우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나들이를 즐기려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봄나들이’ 콘텐츠로는 제14회 영랑문학제 및 세계모란페스티벌이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강진읍내 영랑생가 및 세계모란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오세영 시인이 선정된 영랑시문학상 시상과 축하공연, 영랑백일장, 시낭송회, 세계모란공원 개장식이 열린다.

남도명품길걷기는 29일 오전 10시 도암면 석문공원 일원에서 ‘봄바람 살랑살랑, 길벗과 함께 걷다’를 주제로 군민과 관광객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프코스와 풀코스로 나눠 진행된다. 코스 구간이벤트와 버스킹이 있다. 기념품을 지급한다.

야간문화체험프로그램인 강진별빛달빛투어는 5월6일, 5월13일 두차례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을 통해 사전 접수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민화 관람 및 청자 액세서리 만들기, 가우도 트래킹, 강진읍내 오감통 공연 관람, 세계모란공원 야경 체험, 강진만 생태공원 걷기 순으로 진행된다.

우리가족 강진만 라이딩은 5월5일 어린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강진만 생태공원 자전거도로에서 열린다. 자전거는 빌려준다. 라이딩 코스는 남포축구장 주차장~남포교~제방 자전거도로~철새도래지(반환점)~남포교~남포축구장 주차장이다. 참가비가 1인당 5천원이지만 현장에서 강진사랑상품권으로 다시 돌려줘 사실상 무료이고 참여자들은 이를 활용해 강진 상가 활용은 물론 강진 농수축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다.

‘감성채움’콘텐츠로는 봄바람 휘날리며~가 버스킹으로 진행된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매울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1시간동안 봄철쭉으로 유명한 군동면 남미륵사와 전남도 가고 싶은 섬 가우도에서 열린다. 강진지역내 음악인단체 10곳이 총출동한다.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인 청자랑 민화랑 놀자는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고려청자도요지 도예문화원 주차장에서 열린다. 청자체험으로 물레, 조각, 문패, 코일링, 액세서리 만들기가, 민화체험으로는 파우치, 다포, 부채 오죽선 만들기가 있다.

강진 방문의 해 100인 원정대 출정 프로그램은 전국의 20~30대 젊은이들을 모집해 강진 관내 주요 관광지를 돌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강진에서의 즐거움을 찾는다.

가우도 짚트랙 대회 및 사랑플러스 힐링캠프는 다음달 13일부터 14일까지 1박2일 동안 가우도와 청자촌, 오토캠핑장에서 어린이 동반한 가족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이달 25일부터 80개팀 30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먹고사고’ 콘텐츠는 남미륵사 철쭉꽃놀이를 겨냥해 마련된 농특산물 판매전이 있다. 군동면과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 농가들이 참여해 강진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강진 RED 3 농장투어는 칠량면 일원에서 장미와 토마토, 파프리카 농가를 돌며 진행된다.

‘경품이벤트’ 콘텐츠로는 ‘찾아라 강진보물 인증샷 이벤트’가 열려 1등 1명 150만원 상품권, 2등 2명 각 50만원 상품권, 3등 5명 각 30만원 상품권이 지급된다. 참가상은 선착순 1천200명에게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참여방법은 강진여행 인증샷을 ‘강진 방문의 해’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된다.

강진 모바일 스탬프 투어는 29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23일간 스마트폰앱을 설치한   주요 관광지 12곳에서 전자스탬프를 전부 찍으면 된다. 선착순 3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청자반상기세트를 준다.


이와함께 봄 여행주간 동안 청자박물관과 다산기념관 입장료는 무료이고 사설박물관인 민화뮤지엄은 10% 할인혜택이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감성을 느끼고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강진 봄 여행주간 행사에 많이 참여해 가족들과의 소중한 시간을 만들었으면 좋겠다”면서 “관광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완벽하게 갖춰 놨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