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식사 챙기는 '혼밥 실버푸드' 진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17-04-25 14:53

화성시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혼밥 실버푸드' 사업.(사진제공=봉담읍)

경기 화성시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독거노인의 건강 식사를 돕고자 '혼밥 실버푸드' 사업을 올해 특화사업으로 선정했다.

올해 12월까지 운영되는 '혼밥 실버푸드'는 독거노인의 영양 상태를 지원하고 고독사 방지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어르신을 1:1로 매칭해 운영되는 사업이다.

이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24일 첫 시작으로 관내 독거노인 9가구를 방문해 쌀 4kg 2포와 유제품, 과일 등 식료품을 전달했다.

16명의 위원들은 앞으로 독거노인 가구에 매월 백미, 유제품, 신선채소, 과일 등을 배달하고 매주 방문하거나 전화로 말벗이 되어 공과금 납부와 집안 수리 등 사소한 생활불편까지도 도울 예정이다.

김돈겸 봉담읍장은 "어느 한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손잡고 맞춤형복지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봉담읍은 봉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관 합동으로 지역 내 저소득 및 위기 가정 발굴, 성금 및 후원물품 전달, 혼밥 실버푸드 등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