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각 정당, '채용특혜, 문재인 때리기' 집요한 이유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7-04-25 17:45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한국고용정보원' 어떤 곳?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문재인./아시아뉴스통신DB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이 25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아들 문준용 씨의 채용 당시 인사담당자 역시 특혜로 채용됐다고 주장했다.

전날 국민의당이 "한국고용정보원 내 문준용씨와 비슷한 특혜 채용 사례가 10건에 이른다"고 밝힌 것의 연장선으로, 문준용 씨의 취업특혜 사건이 단편적 사건에서 벗어나 참여정부 인사들의 총체적 인사전횡 문제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신보라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고용 정보원의 '정책 성과 감사 결과보고서'를 검토한 결과, 문재인 후보 아들 입사 당시 황 모씨가 특혜로 고용정보원에 들어간 사실이 확인됐다"고 언급했다.
?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사진제공=신보라의원실)

또한 이용주 국민의당 선거대책위원회 공명선거추진단장은 기자회견에서 "문 후보의 아들 준용씨를 비롯해 권양숙 여사의 친척 권모씨(5급), 대통령비서실 출신 황모1급 씨, 청와대 행정관 출신 정모(4급)씨 등 10여명이 고용정보원에 특혜채용 됐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측은 문재인 후보의 아들 준용씨 뿐 아니라 권 여사의 친척 권모씨(5급)와 권재철 한국고용정보원장과 함께 청와대에서 근무한 황모씨(1급), 권 원장의 친구인 이모씨(3급), 권 원장 친구의 아들인 이모 차장 등이 참여정부 시절 고용정보원에 특혜채용된 내용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아시아뉴스통신DB

이에대해 노무현재단측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권 여사와 집안 친척들에게 확인한 결과 고용정보원에 근무했거나 근무 중인 사람은 없는 것으로 어제 오늘 확인했다"고 선을 그었다.

재단에 따르면 권 여사는 국민의당의 특혜의혹을 접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지도 않고 이럴수가 있느냐‘며 당혹감을 감추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노무현재단은 25일 한국고용정보원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인 권양숙 여사의 친척 등을 특혜 채용했다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측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법적 대응 방침을 밝혔다.

재단은 안 후보를 향해 "이번 허위사실 유포 행위에 대해 사과하고, 관련자를 엄중히 문책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고 말했다.

특히 관련 의혹을 제기한 국민의당 선대위 이용주 공명선거추진단장에 대해 "단장직 박탈과 국회 윤리위원회 회부를 강력히 요구한다"며 "재단과 유족은 허위사실에 의한 명예훼손과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민·형사상 모든 조치를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때 당을 같이했던 안 후보 측까지 전직 대통령의 부인을 선거에 끌어들이는가"라며 "안 후보는 봉하마을 방명록에 채 잉크도 마르기 전에 허위사실을 유포하나. 이것이 안 후보가 지향하는 새 정치인가"라고 비판했다.
?
바른정당 하태경 의원도 25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아들 준용씨를 채용한 한국고용정보원이 5급 3호봉 기본급을 70% 인상했다고 주장했다.
?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지난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아들 문준용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재직 당시 부정 휴직 의혹과 관련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하 의원은 "한국고용정보원이 문재인 아들 채용과 동시에 기본급 70% 올려 돈잔치를 벌였다"고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한국고용정보원의 자료를 통해 "2006년 대비 2007년 기본급 70% 인상은 권재철 원장, 김대환 이사장, 이상수 노동부장관 3인의 합작품"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한국고용정보원 정관 제 40조에 따르면 보수규정의 제정 및 개정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노동부 장관의 승인을 얻어야 한다.

하 의원은 "한국고용정보원은 2006년 12월 20일 개최된 이사회에서 갖은 꼼수를 다 동원하여 기본급을 70% 인상시키는 보수규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고 주장했다.

한편 논쟁의 중심이 된 한국고용정보원은 고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워진 국가기관으로 알려졌다. 고용정책기본법 제18조를 근거로 설립됐고 노동청, 노동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등의 산하 조직으로 존재하다 2006년 독립 특수 법인 기관으로 정식 출범했다.

그러면서 종합적인 고용정보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자 2006년 한국고용정보원은 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분리돼 독립 기관으로 새로 출범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