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마르코 델라 세타 주한 伊 대사, 음성군 소재 하이텍팜 방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4-25 16:57

25일 마르코 델라 세타(Marco della Seta) 주한 이탈리아 대사 일행이 2충북 음성군 대소면 소재 원료의약품 제조업체 ㈜하이텍팜을 방문한 가운데 이필용 음성군수(왼쪽 여섯 번째) 등과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음성군청)

마르코 델라 세타(Marco della Seta) 주한 이탈리아 대사가 25일 충북 음성군 대소면 소재 원료의약품 제조업체 ㈜하이텍팜을 방문했다.

이날 음성군에 따르면 마르코 델라 세타 대사의 이 방문은 한.이 양국 간 경제협력 증진을 위한 한국 내 이탈리아 투자업체 방문의 일환으로 이뤄졌는데 주한 이탈리아 대사관 루이지 리파몬티 경제담당 일등서기관과 김지우 경제언론 담당관이 동행했다.

하이텍팜은 이탈리아 ACS Dobfar와 합작으로 지난 1988년 음성군 대소면에 설립됐으며 연매출 500억원 이상을 달성하고 있는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이다.

마르코 델라 세타 대사와 이필용 음성군수는 이 회사 대표이사 등 임원진과 함께 환담 후 공장을 둘러보는 등 1시간30분가량 머물렀다.

이필용 군수는 “한국과 이탈리아 경제교류 증진을 위한 이탈리아 대사관의 노력에 감사하다”며 “음성군은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지원정책을 다각도로 구현하고 있는 만큼, 이번 방문을 계기로 한국과 이탈리아, 나아가 음성군과 경제 교류가 활성화돼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