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용인시, 희망도서대출, 원스톱모자보건지원 정부3.0 경진대회서 우수‧장려 수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노호근기자 송고시간 2017-04-25 17:10

경기도 주최…2개상 수상은 유일
용인시는 경기도가 지난 20~21일 개최한 '정부 3.0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희망도서 바로대출제'와 '원스톱 모자보건지원센터'가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 등 2개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2개상을 동시에 수상한 지자체는 용인시가 유일하다.

특히 '희망도서 바로대출제'는 상위 3개팀에게 주어지는 중앙대회 출전권도 얻었다.

국민 체감도가 높은 사례를 공유하고 우수사업을 확산하기 위해 실시한 이번대회에는 경기도 및 도내 31개 시?군에서 제출한 우수사례 38건이 경쟁을 벌였다.

용인시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실시한 '희망도서 바로대출제'는 시민들의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폐점위기의 동네서점을 활성화시키는 1석2조의 효과를 거둔 행정서비스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원스톱 모자보건지원센터'는 임신 전후의 산모와 영유아의 건강관리 등을 한자리에서 해결하는 맞춤형 통합 행정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한꺼번에 두 개를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정부 3.0 취지에 부합하는 시민체감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