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의창구, 갤러리형 문화복합공간 ‘한뼘 도서관’ 개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4-25 17:42

25일 창원시 의창구청에 갤러리형 문화복합공간 ‘한뼘 도서관’ 개관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경남 창원시 의창구(구청장 신용수)는 25일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지역미술작가들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형 ‘한뼘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청사 2층 세무과 유휴공간을 활용한 미니도서관인 ‘한뼘 도서관’은 자율적으로 대출가능한 방문민원인들과 직원 모두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꾸며졌다.

의창구는 매달 지역미술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의창아트갤러리’와 연계, 도서관 벽면에 미술작품 3∼5점을 꾸준히 전시해 독서와 미술작품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갤러리형 문화복합공간으로써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정착을 위해 구청장이 직접 도서를 추천하고 우수독후감을 선정하는 등 자체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좋은 책을 서로 공유하고자 도서 기증행사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신용수 구청장은 개관식 인사말을 통해 “비록 작은 공간이지만 직원들과 민원인들이 두루 사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관리해 주길 바란다”며 “책 읽기를 통해 창의적인 행정을 구현할 수 있는 의창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