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상진 병무청 차장, 대구경북병무청 방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4-25 18:14

정책현장 방문 현안 점검 및 소통
25일 이상진 병무청 차장이 대구경북병무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경북지방병무청)

이상진 병무청 차장은 25일 오후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을 방문해 홍승미 대구경북청장으로부터 취업맞춤 특기병 제도, 결핵검진서비스 등 올해 핵심사업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상진 차장은 특강을 통해 "병무청의 역할은 정예 자원을 선발하고 충원하는 일이다. 계속되는 병역자원의 감소,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시대 환경이 바뀌고 있어 직원들이 선제적으로 변화를 이끌 역량을 키워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그는 "공직을 바라보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사회적 약자가 병역을 잘 이행하도록 돕는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병무청을 만들어야 된다"고 밝혔다.
 
25일 이상진 병무청 차장이 대구경북병무청 병역판정검사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대구경북지방병무청)

특강을 마친 이 차장은 중앙신체검사소와 병역판정검사장 곳곳을 둘러보며 병역판정검사대상자, 병역판정전담의사, 사회복무요원, 직원들과 병역이행 또는 업무추진 과정에서 느낀 불편사항을 듣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차장은 "오늘 우리시대가 병무청에 요구하는 것은 병역이행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병역이행을 잘 하도록 돕는 일"이라며 "전 직원이 뜻을 모아 병무청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자"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