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거리예술 활성화 추진 거리예술가 모집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25 22:05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인천시내 광장?시장?공원 등에서 공연을 하고 싶어도 장소를 섭외하기 어려운 예술가(시민)들이 자유롭게 공연할 수 있는 버스킹존을 지정할 계획이다.

이곳에서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참여를 원하는 예술가(시민)를 모집 한다 밝혔다.

이번 인천 거리예술가 모집에는 노래·마술·악기연주 퍼포먼스 등 장르에 구분 없이 열린 공간에서 시민들의 호응을 유도할 수 있는 거리공연에 적합한 장르를 가지고 있는 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참여 신청서, 공연활동이 담긴 동영상·사진 등의 자료를 이메일(k102001@korea.kr)로 보내거나 인천시 문화예술과로 방문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제출기한은 다음달 4일까지 이다.

선정 된 단체는 다음달 중순부터 인천시에서 지정한 버스킹존에서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자유롭게 공연을 할 수 있으며 하반기에 준비 중인 거리예술 미니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우수 거리예술 활동가에게는 인천시장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전화(032-440-4023)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시는 올해 버스킹존을 지정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후 다음해에는 버스킹 활성화 지역에 대해 선택과 집중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이 유동 인구가 많지 않고 아직까지 문화예술 향유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실정에서 다소 추진에 어려움이 따를 것도 예상되지만 열린 공간에서 많은 시민들이 자유로운 문화공연을 누리도록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며 “재능 있는 예술가분들이 많이 참여해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천 거리공연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