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덕구 법2동 정리수납 봉사단‘WITH US’, 정리수납 봉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0:56

대전 대덕구 정리수납 봉사단 ‘WITH US’(대표 유정애)는 지난 24일 관내 영구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생활물품을 정리해 주는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펼쳤다.(사진제공=대덕구청)

대전 대덕구 법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재근)와 정리수납 봉사단 ‘WITH US’(대표 유정애)는 지난 24일 관내 영구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주방과 자녀방의 생활물품을 정리해 깔금한 주거공간을 마련하는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펼쳤다.
 
‘돌봄과 봉사’로 동네를 향기롭게 하자라는 마음으로 구성된 ‘WITH US’ 봉사단은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정리수납 교육과정을 수료하고 돌봄이 필요한 이웃 주민에게 효율적인 정리와 수납으로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모인 봉사단이다.
 
유정애 대표는 “우리 동네에는 저소득층이 거주하는 영구임대주택 단지가 있고 특히 어린 자녀들과 함께 살고 있는 한부모 가족이나 홀몸으로 사는 이웃을 볼 때마다 안타까웠다”며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동네에서 우리 이웃으로 잘 어울려 생활하는 모습이 보고 싶어 뜻이 맞는 주민들과 같이 교육도 받고 오늘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고 말했다.
 
정리수납 봉사활동은 매월 1회(세 번째 수요일) 거동이 불편한 홀몸세대와 자녀들이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관심 있는 주민들을 모아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