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장우윤 시의원, 교통약자를 위한 마을버스 정류소 신설 쾌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2:00

은평 02번 노선 조정으로 서북병원, 경남아너스빌 접근 및 이용편의 증대
정우윤 서울시의회 의원.(사진제공=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장우윤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그간 서북병원 이용객 및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지난 22일부터 은평02번 노선에 '경남아너스빌' 정류소를 신설하고 이를 경유하도록 노선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기존 은평 02번 노선은 임창파크와 불광역 사이를 순환하는 노선으로 당초에는 '천사원입구, 서북병원' 정류소에 정차 후 '역촌센트레빌'로 바로 운행하였는데 '천사원입구,서북병원' 정류소가 병원입구와 떨어져 있어 오르막을 통해 접근할 수밖에 없었다.

장 의원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 은평구청등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점검 및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노선을 변경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여 이로 인해 서북병원 이용자는 물론 인근 경남아너스빌 주민들의 이동편의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우윤 의원은 "그간 서북병원과 인근 경남아너스빌을 이용하는 지역주민의 불편민원이 빈번한 실정이었다"고 지적하면서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은평구청과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가 반영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시 마을버스 운행목적이 교통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니 만큼, 앞으로도 시민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노선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은평구 02 마을버스 변경 노선도.(사진제공=서울시의회)

한편 장 의원은 지난 22일에 열린 은평02번 버스노선 운행 안전기원제에 참석하여 정류소 신설에 함께 노력해온 기노만 구의원을 비롯한 은평구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지역주민들과 기쁨을 같이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