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광주․전남중기청 대규모 합동 채용박람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4:19

‘中企 인력난, 청년 취업 해결’에 중소기업 유관기관이 하나로 뭉치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김진형 청장)은 광주광역시(윤장현 시장), 전라남도(이낙연 도지사), 광주?전남지방병무청(장헌서 청장), 한국전력공사(조환익 사장)와 공동으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

중기청에 따르면 박람회는 지역기업의 실질적인 인력난 해소를 위해 유관기관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쳐 ①뿌리기업, ②에너지밸리기업, ③산업기능요원 채용기업 등 3가지 테마의 채용박람회를 한자리에서 개최한다.

박람회 규모는 기업(76개사), 특성화고(19개교), 기술사관 대학(2개교) 등 97개 부스에서 현장채용 면접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 채용규모는 한전이 추진중인 에너지밸리 투자기업 34개사가 참여해 141명을 채용, 뿌리 및 산업기능요원 42개사가 약 200명 이상을 채용할 예정이다.

중기청 김진형 청장은 “그동안 기관별로 추진하였던 것을 지역특화산업에 부합하는 맞춤형 채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며 “청년층의 많은 참여를 통해 지역산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습득은 물론 기업 인력난 해소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전력공사 조환익 사장은 “한전은 에너지밸리 투자협약기업이 200여개사로 늘어남에 따라 기업들의 전문인력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채용박람회 개최를 통해 지역일자리 창출과 청년실업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