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시앤닷, 어린이날 선물 특별한 코딩 로봇 어때요?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4:22

두 아들을 둔 김승재(36)씨는 요즘 고민이 많다. “매년 이 맘 때쯤이면 아내와 함께 머리를 맞대 고민한다. 아이들이 갖고 싶어하는 비싼 로봇 장난감은 사 주면 그 때뿐, 집 한 켠에 쌓여있기 일쑤다. ‘오래 갖고 놀면서도 도움이 되는 좋은 선물이 없을까?’하며 오늘도 검색 삼매경이다.”
 
5월 5일 어린이날이 한 주 앞으로 다가왔다. 모든 아이들은 이 날 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부모들은 내 아이를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어떤 선물을 할 지 고민이다. 매년 어린이날 선물로 출시되는 로봇이 식상 하다면, 올해는 특별하게 ‘코딩 로봇’을 선물해보면 어떨까? ‘코딩 로봇’은 최근 전세계는 물론 국내에도 코딩 교육 열풍이 불며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코딩 교육용 완구, 스마트 토이(Smart Toy)다. 놀이는 물론 코딩 교육까지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코딩 로봇’을 추천한다.
 
◆ 우리 아이 첫 번째 로봇 친구 ‘대시앤닷(Dash&Dot)’

전세계 1만여개 초등학교에서 코딩 교구로 사용되고 있는 코딩 로봇 ‘대시앤닷’은 지난 3월 국내 첫 출시됐다. 대시앤닷은 장난감에 다양한 정보기술(IT)을 더한 스마트 토이로 태블릿PC와 스마트폰, 키즈폰 준3와 연동기 가능하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간단한 명령어를 배열하면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다. 아이들은 대시앤닷을 움직이게 하는 과정을 통해 재미있게 놀면서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고 코딩의 기초도 습득할 수 있다. 대시앤닷은 5월 5일까지 대시앤닷 제품 구매 전 고객에게 8만원 상당 ‘코딩 교재 패키지’ 증정 이벤트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준마켓’에서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구입할 수 있는 환불 보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평범한 공에서 움직이는 공으로 ‘스피로 스파크 에디션(Sphero SPRK Edition)’

스피로 스파크 에디션은 수많은 코딩 교육용 로봇들 가운데 간결한 교구로 주목 받으며 미국, 캐나다 등 약 1000개 이상 학교에서 교구로 활용되고 있다. 스마트폰, 태블릿PC, 키즈폰 준3와 연동되며, 스피로 전용 코딩 교육 어플인 ‘SPRK Lightning Lab’과 30개 이상의 학습&게임 어플(증강현실게임, 레이싱게임, 아케이드 게임, 멀티플레이 게임 등) 통해 명령어 블록을 추가, 변경하는 방식으로 작동시킬 수 있다. 움직임 제어는 물론, 방향, 속력, 색깔 등을 설정하면 그대로 움직인다. 속도계 장착으로 최대 초속 2m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고감도 자이로 스코프 센서가 있어 커브 등 세밀한 동작까지 가능하다.
 
◆ 블록이 로봇으로 변신? ‘큐브로이드(Cubroid)’

큐브로이드는 세계 최대 모바일 박람회인 MWC(Mobile World Congress)에서 베스트 5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블록형 코딩 로봇이다. 블록마다 터치센서, 빛 센서, 스피커,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으며, 레고처럼 블록들을 끼우는 방식으로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 이렇게 만든 로봇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용 앱으로 각각의 블록이 움직이는 방향을 코딩으로 설정하면 블록들이 서로 무선으로 통신하며 세 가지 형태의 실행 모드(코딩 프로그램 연동, 스마트폰 제어, 자동 동작 모드)로 움직인다.
 
◆ 신나는 레이싱도 가능 ‘스마트퍼피(Smart Puppy)’

RC카 기능을 갖춘 코딩 로봇 ‘스마트퍼피’도 있다. 초음파 센서와 블루투스를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작동 가능하며 장애물 회피, 자율 주행 등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가 작성한 코딩을 기반으로 움직임에 변화를 줄 수 있다. 코딩로봇키트 외 기본교재인 ‘로봇코딩교실’도 포함되어 있어 초음파센서 미로찾기, 아두이노 기본놀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따라 하며 즐겁게 코딩을 익힐 수 있다. 스마트퍼피는 어린이날 기념 예약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있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