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369고혈압·당뇨교실 프로그램 '호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5:08

매주 화·목 8주 과정 진행…올바른 건강관리 요령 전달
369고혈압·당뇨교실 교육 장면.(사진제공=계룡시청)

충남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는 지난 3월부터 25일까지 고혈압·당뇨 질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369고혈압·당뇨교실이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의 1/4을 차지할 정도로 질병부담이 크고, 발생하면 사망이나 심각한 장애를 가질 수 있는 높은 질환이나 고혈압, 당뇨, 이상 지질혈증에 대한 적절한 관리와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시 보건소는 표준화된 교육자료를 제작하여 고혈압·당뇨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관리방법을 습득하기 위한 정기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7일 시작으로 기초검사, 짠맛예민도 측정, 질환이론, 합병증관리, 운동관리, 식사관리, 나의 식단짜기, 요리시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달 25일까지(8주 과정) 진행됐다.

특히 참가자 대상으로 혈압계와 혈당측정기를 대여하고, 식사일지 결과를 토대로 영양상담도 병행하는 등 체계적으로 고혈압, 당뇨 관리방법에 대해 습득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은 “수업에 참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관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게 되어 혈압, 혈당관리에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 보건소에서는 내혈압·내혈당 알기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을 위한 건강상담실(042-840-3537)과 금연클리닉, 영양상담실, 운동 상담실을 운영해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