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진 드림스타트 "학교폭력 예방은 이렇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5:43

25일 경북 울진군 드림스타트가 후포동부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제공=울진군)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 드림스타트가 25일 지역 내 초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3회로 나눠 실시한 이번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해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학교폭력의 유형과 실태에 대해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와 닿을 수 있도록 마술과 인형극 형식으로 진행했다.

특히 호이에듀 공연팀에서 각 학교를 방문해 화이어매직, 상황마술극, 공중부양마술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언어적 폭력도 학교폭력 유형에 해당됨을 알고는 그동안 아무 생각 없이 내뱉은 자신의 말에 상처 받은 친구가 없는지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울진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아이들 스스로가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해 원만한 또래 관계가 형성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진군 드림스타트는 모든 아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