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하절기 비상방역 근무체계 돌입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6:03

도 및 시․군 ‘비상방역 대책상황실’ 24시간 운영
경상남도 청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가 다음달 1일부터 하절기 비상방역 근무를 실시한다.  이는 기후변화에 따른 때 이른 기온 상승 등으로 인한 수인성 질환 및 식품매개감염병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비상방역 근무는 10월13일까지 계속된다.
  
경남도 및 전 시?군 보건소에 ‘비상방역 대책상황실’을 설치한다. 평일 오후 8시까지,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24시간 상시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한다.
  
기동방역반 21개반 196명을 편성·운영한다. 방역취약지역에 주 1회 이상 방역을 실시하고, 병?의원?학교 등 1949개소 감염병 질병모니터지정 기관은 매일 1회 이상 감염병 발생여부를 확인한다.
  
외국인 관광객 및 해외여행객 증가 추세와 맞물려 세균성이질 등 해외유입 감염병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감염병 사전 차단을 위해 검역기관과 공조하여 검역활동을 강화하고 입국자 추적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홍민희 경남도 복지보건국장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도민들이 손 씻기를 생활화하고 어패류 익혀먹기, 물 끓여 먹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 주기 바란다”며 “감염병 환자 발생 시에는 인근 보건소로 즉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