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배재권 계명대 교수,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7-04-26 16:47

배재권 계명대 경영정보학전공 교수.(사진제공=계명대)
계명대학교는 배재권 교수(37.경영정보학전공)가 최근 한국산업경영학회, 한국정보시스템학회,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2017년 춘계공동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배 교수는 이번 학술대회에서 '건강신념변인의 위협평가 및 대응평가 요인이 핀테크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보호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건강예방행동과 정보기술위협회피 관점에서'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했다.

논문은 핀테크(Fin Tech,  Finance(금융)와 Technology(기술)의 합성어로 금융과 IT의 융합을 통한 금융서비스 및 산업의 변화를 통칭) 이용자가 왜 정보보호행위를 하는지에 대한 이해와 핀테크 비즈니스 사업가, 금융정책기관 및 금융기관 실무자 등에게 핀테크 정보보호 서비스의 운영과 관리적인 고려사항을 비롯해 핀테크 보안위협 관련 전략수립의 기본 지침을 제공해 학술적 가치와 공헌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배 교수는 지난해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소비자의 혁신저항요인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혁신저항이론과 위험이론을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논문으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비즈니스빅데이터분석 및 활용, 개인정보보호정책, 인터넷전문은행, 사물인터넷 등과 관련된 연구를 수행하며 꾸준히 연구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 교수는 지난 2009년 서강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2012년부터 계명대 경영대학 경영정보학전공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현재까지 SCI급 국제저명학술지에 15편의 논문과 국내저명학술지에 26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다수의 연구실적을 인정받아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인 더 월드(Marquis Who's Who in the World)'에 3년 연속(2014~2016년) 등재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