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스타강사 권영득 박사 ‘직장인들을 위한 재테크 노하우는?’ 강연 인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현기자 송고시간 2017-04-28 10:26

재테크 강연 진행하는 권영득 박사./아시아뉴스통신DB

동양최초의 화식(貨殖, 재물을 늘림)분야 전문가로 박사학위를 받으며 최근 방송활동과 함께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재테크’, ‘공무원들을 위한 재테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득 박사는 현재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기업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방송에서도 재테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권영득 박사는 최근 강연전문기관인 양평의 보보스펜션에서 진행 된 한 의료기 전문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을 위한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화식(貨殖)이란 재물을 불리고 사용하는 일체의 과정을 포함하는 전문 용어이다. 고대 중국의 주나라 시대부터 부자의 길을 제시하였던 화식(貨殖) 이론은 일부 제한된 특수층의 전유물로 답습되어 대를 이어 부자로 살게 하였던 내용이 담긴 일종의 비서(秘書)였다.
 
한나라 무제 때 중서령이었던 사마천에 의해 공개되어 일반 백성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지만 황제를 비방했다는 이유로 방서(謗書)로 지목되어 영원히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는 금서(禁書)가 되어 버렸다.
 
사마천은 황제의 심기를 건드린 죄로 사형을 언도받고 속전금 50만전이 없어서 남근을 제거하는 궁형(宮刑)을 받고 환관이 된 인물이다. 돈이 없어서 목숨과도 바꿀 수 없는 남근을 제거하는 처절하고 끔찍한 궁형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사마천은 모든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이론을 정립하였다.
 
사마천은 한나라 황실에 보관된 모든 기록을 열람하고 20세 전후에 중국 천하를 유람하면서 목도한 생생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사기의 정수라고 할 수 있는 화식열전을 지었다. 사마천은 3천년의 역사를 관찰한 결과라며 후세의 현명한 사람들이 반드시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하였다.
 
사마천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불후의 명작을 저술할 수 있었다. 황실에서 보관하고 있는 기록과 진시황이 분서갱유이후 소실되었던 기록들을 다시 복원하여 수집된 모든 기록을 바탕으로 하였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이론을 창조할 수 있었다.
 
사마천의 화식이론은 모든 사람에게 유용하지만 특히 급여생활자들에게 부자의 길을 열어주고 있다. 권 박사는 강연에서 솔직하게 가장 먼저 급여만으로는 절대로 부자가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수긍하게 만들었다.
 
젊은이들의 로망이라고 하는 7급 공무원의 연봉을 기준으로 분석하였다. 연봉을 대략 2천만 원이라고 잡고 복무기간은 30년이며 연봉 인상률을 연복리 3%로 하였다. 연봉을 한 푼도 쓰지 않고 다 모았을 때 30년 후에 대략 9억5000만원 정도가 된다. 현재 가치로 3억9000만원이다.
 
지금 서울의 30평대 아파트를 대략 6억 정도로 잡고 물가 상승률을 연복리 3%로 30년 이후에는 얼마가 될까? 대략 14억5000만원 정도 된다. 결국 7급 공무원으로 출발한 사람이 서울에서 집한 칸 갖는다는 것은 꿈도 꾸지 못하는 환상일 뿐이다.
 
한 푼도 쓰지 않고 모두 모았을 때를 가정하였으므로 생활비나 자녀 교육비를 감안한다면 더더욱 불가능한 수치이다. 공무원은 나중에 연금을 받기 때문에 노후걱정은 덜 한다는 위안을 가질 수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일반 사기업의 급여생활자들은 근무기간도 짧고 급여도 공무원 보다 낮은 경우가 많다. 게다가 노후가 안심되는 연금을 받을 수도 없다. 국민연금제도가 있기는 하지만 구조상 노후생활을 보장할 수준의 연금이 될 수가 없다.
 
이런 상황에서 급여 생활자들은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바로 이런 의문에 대한 명쾌한 답을 동양최초 화식박사인 권영득 교수가 제시하여 폭발적인 앵콜 강의를 받고 있다.
 
권영득 박사의 화식이론은 많은 직장인들이 실천가능하며, 존경받는 부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부정부패를 수단으로 추잡한 부자가 아니라 국가나 이웃을 방해하지 않는 방법으로 사회적 선을 구현하는 부자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그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당신의 몫일뿐이다.
 
한편, 권영득 박사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직장인들을 위한 재테크 노하우’, ‘공무원들을 위한 재테크 목표 세우기’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