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지방규제개혁 평가 ‘우수 지자체’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7-04-28 13:47

충북 충주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충주시가 행정자치부에서 실시한 ‘2016년 지방규제개혁 평가’에서 규제개혁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시는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지방규제개혁 평가 시상식에서 행정자치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지방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는 국무조정실과 중앙부처, 경제단체 등 20개 기관과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전국 243개 지자체를 검증해 우수 지자체를 뽑는다.
 
평가단은 지난해 각 지자체의 규제개혁 추진실적에 대해 서면심사와 실적검증, 면접평가의 3단계 정밀 검증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해 지방자치단체 규제업무 매뉴얼에 의거 규제개혁 위원회를 운영하고 찾아가는 규제개혁, 분야별 워크숍, 규제개혁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규제개혁을 추진했다.
 
특히 지난해 법제처에서 발굴한 조례 규제개선 과제 50선과 불합리한 자치법규 조례 개정을 적극 추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적극 행정을 통해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불합리한 법규 등 현장 중심의 규제 개선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권익을 적극 보호하는 등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강력한 규제개혁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