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민공원에 유모차 부대가 떴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다롬기자 송고시간 2017-05-08 13:38

‘2017년 제6회 KBS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부산시민공원에서 개최
부산시민공원의 태극 바람개비 화단./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시는 오는 13일 오전 10시 30분에 부산시민공원에서 저출산의 심각성을 알리고 출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조성 및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랑과 화합의 한마당 ‘제6회 KBS 가족사랑 유모차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KBS부산방송총국이 공동개최하며 ▲4세 미만 영유아를 둔 가족 ▲취학 전 아동을 둔 3세대 가족 등 800여팀 2500여 명이 참가한다.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개회식이 열리고, ▲아빠 육아참여 퍼포먼스 ▲다함께 몸 풀기 운동을 한 후 잔디광장 주변 1.5km 유모차 걷기대회 ▲임신·출산?보육관련 맞춤형 상담센터 운영 ▲가족이 함께하는 ‘유모차 꾸미기 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 심폐소생술 및 안전교육체험, 전통놀이체험, 요리조리 어항 물고기 잡기, 동물사랑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었으며, 건강한 가족사랑을 위한 ‘부모상담 및 색채심리 미술치료’ 코너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젊은 층의 출산장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유도를 위해 모바일 동영상 어플 my K를 통한 생중계로 현장의 행사진행을 시청할 수 있으며, 행사 후에도 SNS 등을 통해 다시보기, 동영상 공유가 가능하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전국 최초로 개최된 유모차 걷기대회는 여러 시도에 벤치마킹 되는 등 정착단계에 접어들었으며, 오늘 행사가 아이와 함께해서 행복한, 웃음꽃이 넘쳐나는 추억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