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부산시, 6월 1일 해수욕장 개장 위해 안간힘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다롬기자 송고시간 2017-05-08 13:38

여름 휴가철 인파가 몰린 해운대 해수욕장의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부산시는 해수욕장 운영의 완벽한 준비를 위해 8일 오후 3시 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시 관련부서, 해수욕장 관할 구·군, 유관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해수욕장 운영 보고회’를 개최한다.
 
부산시에 따르면 이번 보고회는 6월 1일 해수욕장 개장에 앞서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해 다시 찾고 싶은 명품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분야별 준비상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안전·교통·치안대책 ▲화장실·세족장·샤워장 등 각종시설 개선 정비 ▲숙박·음식 및 파라솔·튜브 바가지요금 근절 대책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해수욕장 개장?운영에 차질 없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올해 부산에서는 ▲해운대·송도·송정 해수욕장이 6월 1일 개장해, ▲송도해수욕장은 9월 10일까지, 해운대·송정해수욕장은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또한, ▲다대포·일광·임랑 해수욕장은 7월 1일부터 8월 31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광안리 해수욕장은 7월 1일 개장해서 9월 1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지만, 구·군 해수욕장 협의회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한편, 해운대해수욕장은 총사업비 35억원을 투입해 태풍 차바때 피해를 입은 1.5km 보행로 정비 사업을 추진해, 기존 4m 폭인 보행로를 8m로 넓혀 이용객 편의성을 크게 개선할 계획이다.

부산시는 ‘해수욕장의 이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라, 백사장에서 허가받지 않은 상행위, 쓰레기 무단투기, 불꽃놀이, 흡연 행위 등에 대하여 과태료가 부과되고 있으므로, 해수욕장의 쾌적한 휴양공간 조성을 위해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시는 해수욕장 사계절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확대 보급하고, 각종 축제 개최 등이 해수욕장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을 배경으로, 올해에도 해수욕장별로 보다 더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해수욕장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해 다시 찾고 싶은 부산의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 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