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천시립도서관, ‘기필코 서바이벌!’ 올해의 도서 선정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기자 송고시간 2017-05-09 12:54

제9회 함께 읽는 제천.다양한 프로그램 준비
충북 제천시립도서관의 올해의 도서 홍보배너.(사진제공=제천시립도서관)

충북 제천시립도서관(관장 박대기)은 제9회 함께 읽는 제천 올해의 도서로 박하령 작가의 ‘기필코 서바이벌!’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도서관은 올 한해 ‘기필코 서바이벌’을 시민들과 함께 읽고 느낌을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9회를 맞는 함께 읽는 제천은 매년 한 권의 책을 선정해 시민들과 함께 읽고 느낌을 공유하기 위해 펼치는 책읽기 운동이다.

올해의 도서는 시민들의 자유추천 도서와 독서전문단체의 추천도서 목록을 검토해 후보도서 3권을 선정 후 도서선정위원회의 토론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한다.

올해 선정된 ‘기필코 서바이벌’은 왕따를 당하는 소녀가 왕따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을 그린 청소년 소설이다.

이 책은 어느 날 왕따가 되어버린 평범한 여학생이 왕따로 인한 심리적 불안, 공포를 극복하고 왕따의 본질적인 문제에 정면으로 맞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우울하고 무거운 주제를 경쾌하게 풀어가는 이 이야기는 왕따 문제로 고통 받는 청소년과 부모들에게 용기를 주고 해결책을 제시한다.

박대기 관장은 “시민들이 이 책을 함께 읽어 청소년들의 학교생활과 심리를 이해하고 조금이나마 공감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