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5월 27일 토요일

닫기
[아시아뉴스통신TV] 대통령 당선자 발표는 언제?

(아시아뉴스통신=장서윤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09일 17시 13분



전국 1만3964개 투표소에서 제19대 대통령 선거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누가 당선될지에 온 국민의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당선 윤곽 발표가 언제 날지도 큰 관심인데요,
 
박근혜, 문재인 후보가 맞섰던 지난 18대 대선 때 새누리당 부산시당의 모습입니다.
 
각 방송사가 보도한 ‘박근혜 대통령 당선 유력’ 소식을 보고 이처럼 환호한 시간은 저녁 8시 40분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선거에서 각 방송사의 당선 유력 보도는 2시간여 늦어진 밤 11시 이후에나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선관위의 당선유력 판단도 이보다 늦은 새벽 2시에서 3시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18대 대선보다 서너 시간 늦은 건데요.
 
“이처럼 당선 유력 판정이 늦어지는 가장 큰 이유는 ‘투표 시간’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18대 대선은 투표 마감시간이 오후 6시였지만, 이번 대선은 보궐선거로 치러져 오후 8시에 투표가 마감되기 때문입니다.”
 
후보가 많아진 탓에 투표용지가 길어져 수작업 개표 시간이 늦어질 것이라는 분석도 있는데요. 선관위는 이번 대선의 개표완료 시간을 다음날 아침 7시쯤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보궐선거이기 때문에 개표가 완전히 마무리 되고, 선관위가 당선자 결정안을 의결하고 나면 곧바로 새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됩니다.
 
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입니다.
 
[촬영편집] 박재환 PD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