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대 창업보육센터, 중기청 4년 연속 ‘최우수 S등급’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5-11 22:13

국립 목포대학교(총장 최일) 창업보육센터가 중소기업청 ‘2017년 창업보육센터 경영평가’ 에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목포대 창업보육센터는 운영인력의 전문성, 입주기업 만족도 및 입주기업 성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전남도 12개 BI(business incubation)센터 중 유일하게 S등급을 획득하였다.

또한 지난 1999년 개소한 이래 2009년 처음으로 최우수 S등급을 받았으며, 2014년부터 4년 연속 최우수 S등급을 받아 전남지역 최고의 창업보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따라 목포대 창업보육센터는 중기청으로부터 보육센터 내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보조 사업비를 지원받아, 경영?마케팅?기술개발 등 맞춤형 기업지원시스템을 마련하고 체계적인 보육 프로그램을 통해 내실 있는 입주기업 운영?지원 등에 나설 예정이다.

박계춘 목포대 창업보육센터장은 “목포대 입주기업의 사업화 및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BI보육역량강화사업을 지난 2013년부터 5년 연속 유치해 많은 성과를 창출해 왔다” 며 “앞으로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은 물론 투자 유치 활성화와 수출 증대 지원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대 창업보육센터에서는 학생 및 일반인들의 창업에 대한 궁금증 해소 및 창업 실행을 지원하고 창업 초기기업들의 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돕기 위해 목포대 교수회관 4층에 원스톱 창업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