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5월 27일 토요일

닫기
연제구, 취약계층에 물김치 지원

(아시아뉴스통신=이시경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3일 13시 27분

부산 연제구 거제1동 여성자원봉사회가 11일 물김치 20통을 담가 밑반찬이 필요한 저소득세대에 지원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산 연제구)

부산 연제구 거제1동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정태순)는 11일 물김치 20통을 담가 밑반찬이 필요한 저소득세대에 지원했다.
 
여성자원봉사회원과 거제1동 대조경로당 소속 노인들이 함께 폐지를 수집해 얻은 수익금으로 채소 등 재료를 마련하고, 여성자원봉사회원이 김치를 담가 밑반찬 마련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인과 남성 노인들에게 전달했다.
 
여성자원봉사회는 평소 밑반찬 지원, 명절음식 및 김장지원 등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단체로, 경로당 노인들과 함께 뜻을 모아 비용을 마련하고 필요한 대상자를 선정해 맞춤 지원한 것에 의미가 크다.
 
한편, 거제1동 주민센터(동장 노진순)는 주민조직단체가 앞장서서 자원을 발굴하는 ‘황새알마을 희망울타리사업’을 추진 중이며, 거제1동 각 단체 구성원의 특성을 잘 활용해 다복동사업 활동을 활발히 할 예정이다.
 
노진순 동장은 “이번 행사와 같이 주민조직단체가 앞장서서 지역의 희망울타리가 돼 복지문제를 해결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