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주 은척면 '제15회 효(孝)한마당 면민체육대회'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5-14 08:28

14일 이종태 경북 상주 은척면체육회장(맨 오른쪽)이 은척초등학교에서 열린 '제15회 효(孝)한마당 면민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성도제 은자동심회장과 김난영씨 등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은척면)

경북 상주 은척면체육회(회장 이종태)가 주최하는 '제15회 효(孝)한마당 면민체육대회'가 13일 은척초등학교에서 열렸다.

격년제로 개최하는 행사로 어버이날을 기념하고 면민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경기는 면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육상ㆍ단체경기ㆍ번외경기로 나눠 11개 종목으로 치러졌다.

또 체육행사에 이어 열린 노래자랑에서는 리동별로 경연이 벌여져 재미와 흥을 더했다.
 
14일 정성호 경북 상주 은척면장(오른쪽)이 은척초등학교에서 열린 '제15회 효(孝)한마당 면민체육대회' 개회식에서 임범수 면체육회 사무국장에게 상주시체육회가 수여하는 공로패를 전수하고 있다.(사진제공=은척면)

이종태 회장은 대회사에서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경노효친 사상을 고취시키고 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를 마련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백 상주시장, 김재원 국회의원, 김진욱 시의원, 박영문 전 KBS미디어 사장, 신기선 김주억 재경 및 재구은척향우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편 은척면은 20개 마을에 인구 1660명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현존하는 동학교당이 세계문화유산 지정을 앞두고 있고 성주봉자연휴양림, 전국 유일의 한방테마산업단지가 있다.
 
14일 오전 상주 은척초등학교에서 열린 '제15회 효(孝)한마당 면민체육대회' 경기 모습.(사진제공=은척면)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