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자연과 벗하는 힐링여행 정선에서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 즐기세요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7-05-14 11:56

정선군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에는 별 다섯 5성급 캠핑장으로 불리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이 여러 오토캠핑 마니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정선 신동읍에 위치한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해발 800m로 구름위에서 캠핑을 즐기는 느낌으로 발아래는 굽이굽이 흐르는 동강 사행천(蛇行川)이 아름답게 있으며 눈앞에는 백운산의 웅장함이 한 폭의 그림처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곳이다.

또 하늘과 구름, 산과 강, 바람 시원함이 으뜸인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은 일출과 일몰의 장관은 물론 하얀 바다를 연상하게 하는 아름다운 운해야 말로 자연이 주는 최고의 선물이라 할 수 있다.

이에 정선에는 동강전망자연휴양림 오토캠핑장을 비롯해 가리왕산 자락에 위치한 솔숲이 아름다운 친환경 캠핑장인 회동솔향캠핑장과 화암8경과 함께 캐러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화암약수 캠핑장. 정선 동강생태체험학습장 캠핑장 등 청정 자연과 어우러져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돼 있다.

또 정선 관내 오토캠핑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캠핑장 이용 시 예약은 필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관련 지난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오토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하기 위해 정선을 찾은 관광객은 4만1000여명으로 매년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또 정선군에서는 캠핑장 주변에 정선 5일장을 비롯해 레일바이크, 병방치 스카이워크, 짚와이어 등 보고, 먹고,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관광지 및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정선을 찾는 관광객 및 캠핑족들에게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편 정선군 관계자는 “청정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편의시설 및 쾌적한 환경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