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 서울 강동구 천호공원 제6회 철쭉축제 참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05-15 17:37

올해 처음으로 개최 된 청소년동아리한마당에 많은 관심과 응원 쏟아져
서울시 강동구 천호공원에서 개최된 제6회 철쭉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천호공원은 2만6696㎡의 면적으로 해공도서관, 음악분수, 야외무대, 체육시설,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시민들의 여가생활 및 노년층의 휴식공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공간으로 올해로 개장 20주년을 맞았다.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이 강동구 천호공원 제6회 철쭉축제에 참여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시의회)

서울특별시의회 양준욱 의장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개최 된 강동구 천호공원 철쭉축제에 참여해 이곳을 찾은 약 3000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철쭉과 5월의 주말을 즐겼다. 

특히 올해에는 청소년과 함께 축제를 즐기고 청소년의 꿈과 끼를 발산 할 수 있는 '청소 동아리한마당'이 개최되어 청소년뿐만 아니라 모든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무대를 위해 30개 팀의 예선을 거쳐 12팀이 참석하였으며 서울시장상, 서울시의회의장상, 서울시교육감상 총12개 부문의 시상을 놓고 열 띈 무대를 선 보였다.

양 의장은 이번 청소년 동아리 한마당과 같이 청소년 재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박원순 시장, 조희연 교육감 및 학교 및 유관기관 관계자의 협조하에 서울시 전역으로 확대하고 이러한 도전을 통해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 할 계획이다.

한편 천호공원은 지난 1998년 옛 파이롯트 공장부지를 공원화하여 시민의 품으로 돌려준 공간으로 이 당시 양 의장은 시민환경감시단을 조성하고 불법 매립된 폐기물을 발견하여 이를 알리고 해결하는 역할을 한 바 있다. 
  
양 의장은 행사를 마치면서 "많은 시민들과 함께 5월의 주말을 아름답게 보낼 수 있었다"며"참석해 주신 시민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양 의장은 "천호공원의 철쭉축제가 강동구를 넘어 서울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앞으로 찾아 뵐 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