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회봉사 대상자, 장애인과의 '아름다운 동행'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기자 송고시간 2017-05-15 17:42

지난 5월 13일 '제25회 장애인 토함산 등반대회'에서 등산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법무부 부산준법지원센터)

법무부 부산준법지원센터는 5월 13일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10여명을 투입해 (사)부산시장애인정보화협회에서 주최한 '제25회 장애인 토함산 등반대회'를 지원하며 장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제37회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의 재활자립의지 확립 및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나아가 ‘더불어 함께하는 선진복지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등반대회에서는 사회봉사명령 대상자들이 장애인의 등반 도우미 역할을 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 13일 (사)부산시장애인정보화협회에서 주최한 '제25회 장애인 토함산 등반대회' 기념사진. (사진제공=법무부 부산준법지원센터)

사회봉사명령 대상자 A씨(45)는 "오늘 봉사활동으로 장애인의 삶과 처지에 대해 조금이나마 느끼게 되었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달라졌다"며 장애인의 다름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장희덕 (사)부산장애인정보화협회장은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통해 오늘 행사에 큰 도움이 됐다"며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이해를 새롭게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장애인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여 달라"고 감사를 표했다.
 
고영종 부산준법지원센터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기 좋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한편 수요자 중심의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