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청주시, 콘텐츠코리아랩 유치 성공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7-05-16 09:05

5년간 국비 등 115억 투입,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에 설립

교육콘텐츠‧공예디자인‧공연 및 영상콘텐츠 특화
콘텐츠코리아랩 프로그램 운영전략.(자료제공=충북도청)

충북도가 콘텐츠코리아랩 유치에 성공했다.
 
충북도와 청주시는 16일 전국 6개 지자체가 신청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콘텐츠코리아랩 공모사업에서 충북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5년간 국비 50억원 등 총사업비 115억원이 투입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청주시 내덕동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내에 4500㎡ 규모로 조성된다.
 
운영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충북도지식산업진흥원이 맡는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교육콘텐츠(키움센터), 공예디자인(만듦센터), 공연예술(울림센터), 영상콘텐츠(울림센터) 등 4개의 핵심콘텐츠와 시설을 운영하게 된다.
 
이곳에서는 문화산업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아이디어 발굴, 스토리텔링 콘텐츠 개발, 융복합 창의산업 육성, 창업·창직 지원 등을 한다.
 
작클러스터를 비롯해 제천국제영화음악제, 청주공예비엔날레, 직지코리아페스티벌 등의 충북지역의 주요 정책사업에 필요한 콘텐츠와 전문인력을 육성하고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충북지역의 청소년과 대학생, 일반 시민 등이 참여하게 되며 세계 각국의 전문가 등과 협력하고 글로벌마케팅을 통해 충북의 4차산업 선도 및 문화전문가(컬처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스타트업 기능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일택 도 문화예술산업과장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콘텐츠, 프로그램, 전문인력 육성 등을 효과적으로 전개하고 충북의 문화예술과 문화산업의 창의적 환경으로 만드는 플랫폼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