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 공직자 'SNS 특강'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5-18 14:53

18일 남부문화예술회관에서…온라인 소통역량 강화 및 SNS 효율적인 업무활용 위한
18일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평택시 공직자들의 온라인 소통역량 강화 및 SNS의 효율적인 업무활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7 평택시 공직자 SNS 특강’을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실시했다.(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18일 평택시 공직자들의 온라인 소통역량 강화 및 SNS의 효율적인 업무활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7 평택시 공직자 SNS 특강’을 남부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실시했다.  
 
소셜미디어 전문가 김성열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공직자의 SNS사용 윤리와 주의사항, 공공기관에서의 SNS 활용사례, SNS를 이용한 시정소식 콘텐츠의 전파.확산, 유용한 스마트폰 활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번 공직자 SNS 교육을 바탕으로 SNS에 대한 공직자들의 인식을 새롭게 하는 한편 SNS를 통한 적극적인 시정홍보, 시민들과의 막힘없는 소통능력 향상 등을 통해 한 단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SNS의 활용범위가 다양해지고 정보의 확산과 파급력이 확대되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시정홍보에 SNS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현재 제3기 블로그 시민기자단과 함께 평택시 공식 블로그 ‘희망평택’(pt_story.blog.me/)’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ove.ptcity)과 트위터(twitter.com/love_ptcity), 카카오스토리(story.kakao.com/ch/ptcity) 채널을 통해 시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시민과 함께 공감하는 실시간 대화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성열 강사는“스마트폰 실시간 대화 창구인 카카오톡을 비롯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대시민 파급효과는 크고 중요하다”며 “SNS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신도시로 지속 발전하고 시민과 함께 공감.소통하는 복지도시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